아이튠즈(iTunes) 사진 동기화

 

 

** 2013년 1월 작성된 포스팅입니다.

** Windows7 / iTunes 11를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.

 

 

블로그를 준비하며 여러가지 이미지 파일을 확보하느라 직접 진행해보고, 또 정보를 찾아보느라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는데 그 와중에 아이튠즈11이 업데이특 되어 아이튠즈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많이 부족했었습니다.

 

 

그동안 아이튠즈의 음악, 동영상, 응용프로그램까지 설명을 드렸으나 아직까지 사진 동기화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작성한 적이 없어서 새롭게 변경된 아이튠즈11 을 기준으로 사진 동기화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사진동기화는 이전의 메뉴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. 동일하게 장비 > 사진 으로 이동합니다.

만약 장비가 인식되어 있지 않다면 장비 USB연결을 분리하였다가 재연결 하시길 바랍니다.

 

Wi-Fi동기화를 이용중이라면 이전에 포스팅했던 Wi-Fi동기화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 현재 저는 Wi-Fi동기화를 이용하여 이 과정을 진행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사진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.

다음으로부터 사진 동기화에 체크 해제가 되어 있을텐데, 다시 체크를 해주도록 합니다.

그러면 희미하게 회색으로 보이던 메뉴가 이제는 진한 검정색 글씨로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고 두 가지 옵션을 이용하여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모든 폴더는 지정한 폴더를 기준으로 그 폴더 안에 있는 모든 사진을 동기화를 할 때 사용합니다.

 

 

 

 

하지만 각각의 폴더를 분류하여 사진을 분리해두었다면  선택한 폴더를 통하여 폴더를 선택하여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.

주의해야하는 점이 있다면 여기에 나타나는 폴더는 윈도우즈의 내 사진에 저장된 폴더에 있는 폴더만 표시가 됩니다.

 

 

 

 

그러므로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 구성한 폴더를 윈도우즈의 라이브러리(혹은 내문서) 폴더 안에 기본적으로 생성되어 있는 내 사진 폴더 안에 넣어두시길 바랍니다.

위의 2개의 이미지를 참조하면 아이튠즈에서 나타나는 폴더와 윈도우즈 사진 라이브러리 폴더의 구성이 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동기화를 원하는 파일 및 폴더의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아이튠즈 프로그램의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누른다면 이제 이 버튼이 동기화로 변경이 되거나 혹은 동기화 버튼으로 변경이 되며 자동으로 동기화를 진행하게 됩니다.

동기화가 완료되고 아이폰, 아이팟, 아이패드의 사진을 통해서 내가 컴퓨터에서 동기화로 가져온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만약 전체 보관함이라는 폴더가 의도하지 않게 구성이 되어 있다면 이것은 잘못된 동작이 아니라 현재 외부에서 동기화로 가져온 전체 사진을 보여주는 뷰어의 기능이므로 정상적인 동작이며 이 전체보관함 폴더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.

 

자세한 내용은 링크된 포스팅을 참조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 

 

 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